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김홍두)는 유네스코3관왕 제주의 소중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제주에 대한 보전의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세계자연유산 제주’만화·캐릭터 공모전을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 ⓒ뉴스제주
이번 공모전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제주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며, 세계자연유산, 세계지질공원, 생물권보전지역을 주제로 만화와 캐릭터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만화 부문은 전국 초·중·고 학생 및 해당 연령대의 청소년이 대상이며, 주제에 맞는 1~8컷 분량의 만화를 4절 이내 자유 용지에 표현하여, 세계자연유산 제주 만화·캐릭터 공모전 홈페이지 (http://edujeju.or.kr) 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어 캐릭터 부문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기본형 1컷, 응용형 2~3 컷으로 A3사이즈 양식에 맞추어 해상도 72 dpi, jpg 또는 jpeg 파일로 세계자연유산 제주만화·캐릭터 공모전홈페이지 (http://edujeju.or.kr)에 바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9월 22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캐릭터 공모전은 대상 1점(상금 200만원, 문화재청장상), 특별상 1점(상금 150만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등 총 7점, 만화공모전은 대상 3점(상금 각 30만원, 문화재청장상), 특별상 1점(상금 20만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등 총 106점이 수상을 하게 된다.

공모전 입상작들은 9월 28일부터 10월 24일까지 제주세계자연유 산센터 기획전시실에서 전시되며, 세계자연유산 제주 홍보에 활용 할 계획이다.

이에 김홍두 세계유산본부장은 “세계자연유산 제주의 가치를 이해하고 보전의식을 깨달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만화·캐릭터 공모전에 많은 응모했으면 한다”며 “만화·캐릭터 공모전 입상작 활용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