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나는 대선행보 아닌, 민생행보 하고 있는 것"
박원순 "나는 대선행보 아닌, 민생행보 하고 있는 것"
  • 우장호 기자
  • 승인 2016.10.14 20: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기자간담회서 제주방문 의미 확대해석 경계
박 시장 "시대 요구와 국민 부름 있는지 고민해 볼 것" 대선의지 피력

박원순 서울시장이 “나는 대선행보를 하는 것이 아닌 민생행보를 하고 있다”며 오늘(14일) 제주 방문이 대권행보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14일 오후 7시 제주상공회의소에서 특별강연을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 14일 오후 박원순 서울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마련한 특별강연에 앞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뉴스제주

박 시장은 프란치스고 교황의 ‘권력이라는 것은 절대적 희생’이라는 말을 인용하며 “나는 온국민에 대한 헌신과 희생의 길로 나아가는 것이 대선의 행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제주도 4.3 평화공원에 간 것도 내 과거에 했던 일들과 현재에 하는 일들을 보고 같이 함께 하고 싶었던 것”라고 했다.

박 시장은 “지금 나라가 이렇게 도탄에 빠져 일반 시중의 범인들도 국가를 걱정하고 있는데 명색이 중요한 정치인 중에 한 사람이라고 하는 내가 그런 고민이 없다면 오히려 이해 받기 어려울 것”이라며 대선에 대한 의지를 피력하면서도 확답은 피했다.

다만 박 시장은 “국가 지도자의 길이라는 것은 자기가 가고 싶다고 해서 갈 수 있는 것이 아니다”면서도 “시대의 요구와 국민의 부름이라고 하는 것이 과연 있는지, 나에게 해당되는지에 관해서 국민들로부터 더 많이 듣고 제 스스로 성찰하겠다”고 말했다.

▲ 박원순 서울시장. ⓒ뉴스제주

한편, 박원순 서울시장은 특별강연으로 이날 일정을 마무리하고, 15일 더불어민주당 도당행사인 아름다운 마라톤대회에 참여한다.

이어 제주시 구좌읍 지역 태풍피해 농가를 둘러보고, 강우일 천주교 제주교구장과 면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sdfbdfbda 2016-10-14 22:48:20 IP 220.125
오라는 사람은 아니오고, ?
ㅉㅉㅉ
어디서 XXX 가 왔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