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한경면 마을투어 나서... 애로사항 청취 및 비전 제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7일 한경면 마을투어에 나서 "관광명소로 개발하겠다는 구상이 있다"고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한경면 마을을 방문해 지역주민들과 대화에 나섰다. 먼저 감귤 출하시기임에 따라 산양감귤영농조합법인 선과장을 찾아 출하현장을 점검했다.

▲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7일 한경면 마을투어에 나섰다. ⓒ뉴스제주

이어 한경면 고산리 태풍 피해 농경지를 방문한 자리에선 "근본적 복구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하며 농가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한경면사무소에선 시·도 공직자들과 도의원, 주민자치위원장, 마을대표, 자생단체장 등 35명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김대건 신부길 성역화 조성 ▲저지예술인마을 편의시설 확충 ▲고산지질공원 명소 조성 등 마을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원희룡 지사는 "1차산업 중심의 전형적인 한경면이 접근성에 어려움이 많다는 걸 안다"며 "잠재적 가능성이 많은 한경면을 종합적인 관광명소로 개발하겠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는 "연차별 투자계획을 세우고 한경면 일대에 흩어져 있는 관광코스를 돌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마을접근성 개선을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특히 원 지사는 "김대건 성지순례사업에 의지를 갖고 있고, 저지예술인마을엔 영화촬영이 가능한 시설확장 사업에 내년도 예산을 편성해 뒀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도 관계자는 간담회 자리에선 경로당 난방비 보조금 지원, 저류지 관리 및 하천 기본계획, 쓰레기 분리배출, 제2공항 접근성 개선, 하우스시설 지원 등 한경면의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원 지사는 고산1리 경로당에도 방문해 건강한 노후지원에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