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기상청. ⓒ뉴스제주

[제주날씨] 20일 제주도산간에는 대설 예비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이날 제주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에는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오후에는 눈이 오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제주 3도, 서귀포 6도 등 3도에서 6도로 춥겠다. 

특히 이날부터는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 춥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며, 이번 추위는 다음주 중순까지 이어지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해상에는 제주도앞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에서 2.0~5.0m로 일겠다. 기상청은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되어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예상 적설량(20일 새벽부터 밤까지)은 제주도산간 5~20cm, 제주도(산간 제외) 1~5cm, 예상 강수량(20일 새벽부터 밤까지)은 제주도산간 5~20mm, 제주도(산간 제외) 5mm 미만을 보이겠다. 

주말에도 추위는 이어지겠다. 주말인 21일 제주는 구름 많겠으나 산간에는 새벽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며, 아침 최저기온은 제주1, 서귀포 2도 등 1도에서 2도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제주 5도, 서귀포 8도 등 5도에서 8도, 해상에는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먼바다에서 1.0~4.0m로 일겠다. 

󰏅 연륙 교통상황
○ 항 공 기 : 정상운항 ○ 여객선 : 대형(정상운항 예정) / 소형(통제)
○ 한라산등반 : 정상등반 (정상통제) ○ 도항선 : 통제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