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우당도서관(관장 강수복)이 독서의 생활화와 책읽는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제9회 우당독서마라톤대회'를 진행한다.

우당독서마라톤대회는 독서활동을 마라톤에 접목시켜 마라톤 1m를 책 1페이지로 환산해 종목별로 정해진 개인독서량을 완주하는 경기로 기간은 7월 1일(토)부터 9월 30일(토)까지 3개월간 운영된다.

경기종목은 개인부문에 3km(3,000쪽), 5km(5,000쪽), 10km(10,000쪽) 단체 부문에 하프코스(21,095쪽), 풀코스(42,195쪽)로 나눠져 있으며 부문별 중복 응시 및 중도 종목변경은 불가하다.

우당독서마라톤대회는 제주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우당독서마라톤 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bookmarathon)에서 회원 가입 후 자신의 독서패턴과 능력에 맞는 종목을 선택하여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우당독서마라톤대회는 7월 1일 출발과 동시에 자유롭게 신청·참가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두지 않으나 일정량의 독서를 위해 8월 31일까지는 신청을 해야 한다.
  
참가자는 대회 운영 기간 동안 우당독서마라톤 홈페이지상의 독서마라톤 일지에 매일 일정분량씩 독서한 후 서명, 저자명, 읽은 쪽수, 독서 감상평을 기록하면 되고, 개인부문, 단체부문 모두 개별 기록해야 한다.
 
마라톤 종료 후 평가방법은 완주자를 대상으로 각 부문별로 목표달성, 성실성, 내용의 참신성, 다양성, 협동성(단체부문)등을 통해 종합 평가하며, 시상은 개인부문은 종목별 초등부(저·고학년), 중·고등부, 일반 각 2명씩, 단체부문은 하프코스, 풀코스 각 1팀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