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문화예술재단은 '2018년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꿈다락토요문화학교, 지역특성화)' 공모를 진행한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는 도내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에서 아동・청소년 및 그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학교 밖 주말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한다.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과 문화예술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여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래・가족과 함께 문화예술을 통해 체험・탐구・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일반공모와 '여행'을 주제로 하는 가족・세대 간 통합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획공모로 진행된다.

'지역특성화'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사례를 발굴하고 지역주민이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 문화자원 및 학습대상의 특성을 반영한 '지역 문화자원 활용'과 마을 주민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마을 거점화'를 주제로 한 일반공모로 진행된다. 두 가지 주제를 결합한 사업 신청도 가능하다.

각 사업의 공모는 1월 29일부터 2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사업 설명회는 오는 30일 오후 4시 제주문화예술재단 지하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artreach.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