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5일(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강당에서 ‘한민족 삼무 리더십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사)국학원과 민족기업 단월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으며, 4월 4일 전주지역을 시작으로 대구, 청주, 제주, 대전, 경기지역 등 전국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현재 ’품격 높은 1,000만 문화관광 시대’로 도약하고자 다양한 녹색형 문화관광상품개발과 평화콘텐츠 개발을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주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미래전략을 세우고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한민족 삼무 리더십 세미나는 우리의 역사 속 인물들과 선조들이 겪어야 했던 고난의 역사, 극복의 역사, 영광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고난을 극복한 위대한 인물들의 지혜로운 리더십을 직접 체험하는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도민 모두가 21세기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신감 형성과 자기혁신의 기회로 삼고자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제주지역의 지역적·이념적 갈등을 넘어 조화와 화합의 열린 새 제주시대의 희망을 모든 도민들의 가슴에 심어주고 미래지향적 마인드 함양, 창조적 리더십을 느낌으로써 제주를 세계 최고의 행복한 평화의 섬으로 만들고자 한다.

경술국치 100년, 안중근 의사 순국 100년, 간도의 신흥무관학교 설립 100년, 그리고 6.25사변 60년이 되는 2010년. 한민족 삼무 리더십 세미나를 통해 도민들에게 인생의 주인공으로 삶의 중심철학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국가적으로도 도민이 리더가 되어 각자의 삶을 펼쳐나갈 수 있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더없이 밝고 희망차질 것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사)국학원은 한민족의 정신과 문화의 뿌리를 연구함은 물론,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순수 민간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홍익정신을 바탕으로 교육, 학술, 문화사업은 물론 다양한 홍익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명상교육기관이며 민족기업인 단월드는 국민의 심신건강을 위한 수련법 무료보급과 다양한 봉사 및 교육활동을 펴고 있다.

* 참가비 및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 참조
․국학원 www.kookhakwon.org
․단월드 www.dahnworld.com
․제주국학원 www.brainjeju.net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