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제주시교육지원청이 관내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채소사랑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6일 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공모전은 채소 섭취율이 줄어드는 학생들의 불량한 식생활 습관 개선을 목적으로 이뤄진다. 공모기간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다. 

'채소와 함께하는 건강한 식생활'이라는 주제로 이뤄지는 공모전은 포스터, SNS 카드뉴스, 사진, 체험수기 등 4개 분야로 나뉜다. 추후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 우수, 장려 등 교육장상 및 상품권이 지급된다. 

포스터와 SNS 카드뉴스 분야는 제주시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만 해당된다.

포스터 규격은 8절(272㎜×394㎜)/4절(394㎜×545㎜)로, 크레파스나 물감 등 제작도구의 제한은 없다. 제출은 교육지원청 방문 접수나 우편 제출이 가능하다. 

SNS 카드뉴스 규격은 기본 800*800픽셀, JPG 파일 형식, 10MB 이하다. 뉴스, 스토리, 만화 등 자유형식이다. 제출은 담당자 이메일(gusull@korea.kr)를 통해야 한다. 

사진과 체험수기는 제주시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와 교직원까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사진 규격은 디지털 및 인화 사진, JPG 파일 형식, 10MB 이하다. 촬영은 핸드폰이나 DSLR 등 모두 허용가능하다. 제출은 담당자 이메일(gusull@korea.kr)이다. 

끝으로 체험수기 경우는 A4용지 기준 3매 내외, 자유 형식, HWP 파일 규격이다. 휴먼명조 12포인트, 줄 간격 160, 좌·우 여백 20, 위쪽 20, 아래쪽·머리말·꼬리말 15의 기준을 지켜야 한다. 제출은 역시 담당자 이메일로 하면 된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공모전 입상작을 각 학교에서 자료로 적극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