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제주 동네첵방을 만나다'기획 전시회 운영
우당도서관, '제주 동네첵방을 만나다'기획 전시회 운영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0.11.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대한민국독서대전 연계프로그램
▲ '책 속에 퐁당' 우당도서관 북카페. ©Newsjeju
▲  ‘제주 동네책방을 만나다’기획 전시회.©Newsjeju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중 연계 프로그램으로 ‘제주 동네책방을 만나다’기획 전시회를 지난 17일부터 오는 12월 30일까지 <책 속에 퐁당> 우당도서관 북카페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에 참여한 18개 동네책방을 대상으로 우당도서관이 현장을 직접 탐방해 취재한 결과물을 토대로 지역속의 책방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전시가 이뤄지고 있다.

동네책방은 주민들이 생활현장 가까운 곳에서 책을 쉽게 접하고 책의 저자와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북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우당도서관은 이러한 장점을 지닌 동네책방을 소개하는 장을 마련해 도민에게 보다 폭넓은 책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동네책방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시회를 기획했다.

이번 동네책방 기획전시는 제주시 관내 동네책방 지도와 함께 18개 동네책방의 특성과 북큐레이션을 사진과 글 형태로 전시물을 제작해 보여주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제주 동네책방 기획 전시회」를 통해 특색있고 개성있는 제주도 동네책방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