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와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올해 5월부터 시작한 ‘달리는 건강쿠킹버스 활용 식생활 교육사업’을 통해 개발한 ‘건강 레시피’보급을 위해 달력 2,000부를 제작, 서귀포시민에게 배부한다.

'달리는 건강쿠킹버스 활용 식생활 교육사업'은 지역주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식생활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레시피 개발·보급사업도 함께 추진 중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고 집밥 등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지역 로컬푸드를 활용해 가정에서 쉽게 건강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20건의 레시피를 개발했다.

개발된 레시피에는 매달 나오는 지역 식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과 건강을 위한 저염, 저당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에서 시민대상 체험교육에 활용, 대면교육이 어려운 시민들에게는 홈페이지와 달력을 통해서도 지속 보급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한 건강레시피 달력은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달리는 건강쿠킹버스 홈페이지(http://쿠킹버스.com)에서도 확인가능하다.

서귀포보건소에서는 내년에도 달리는 쿠킹버스를 활용한 찾아가는 식생활 개선교육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762-1405(서귀포 YWCA)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