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우도 지역 5개 가정에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사업을 벌였다. ©Newsjeju
▲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우도 지역 5개 가정에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사업을 벌였다. ©Newsjeju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지선)은 우도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독거 어르신 5개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사업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사업으로 마련돼 진행됐다. 장애인, 독거 어르신 가정 등 총 5가정에 창호를 교체하고, 지붕이나 외벽을 도색했다.

혜택을 받은 어르신 한 분은 "우도가 해풍이 세서 노후된 문이 심하게 흔들리곤 했는데 경제적으로 힘들어 수리할 엄두가 나지 않았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서비스엔 우도면사무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각 마을 리사무소와 연합청년회, 우도지역신문 ‘달그리안’에서 도움을 줬다.

김지선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우도지역 내 모든 민·관 단체가 뜻을 같이 한 협업을 통해 효율적이고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우도면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며 이날 도움을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제주삼다수 Happy+ 공모사업 '투(to) 썸(島)' 사업은 2020년도부터 독거어르신 안부확인, 실버게이트볼, 실버문화교실, 주거환경개선서비스 등 우도지역 내 소외계층과 노인 등을 대상으로 종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