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JDC 소통위원회, 제2차 회의 개최
제3기 JDC 소통위원회, 제2차 회의 개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1.05.03 14: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형 에꼴42'운영 및 '제주YTnT 센터구축' 제언
JDC 주요 사업 현황 및 현안 이슈 논의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지난달 30일 JDC 본사에서 제3기 JDC 소통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회의에서는 지난해 11월 ‘제3기 소통위원회’ 출범 이후 3차례 소위원회 회의를 통해 제언한 사항을 논의했다.

주요 제언사항으로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IT사관학교 유치하는 ‘제주형 에꼴 42 운영’ △도내에서 발생하는 유효데이터를 축적·가공해 도민에게 제공하는 ‘제주YTnT(Yesterday, Today & Tomorrow) 센터구축’ 등 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DMO사업 활성화, 사회적 경제조직 지원, 제주공항 내 매장 구축 사업 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문대림 공동위원장(JDC 이사장)은 “3차례 소위원회를 통해 JDC 추진사업에 관해 많은 논의를 진행했다”며 “앞으로 JDC는 프로젝트만 수행하는 개발자가 아닌 제주의 상생과 협업을 이끄는 통합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서부 쓰레기들아 2021-05-06 23:28:08 IP 211.36
제주 서부 쓰레기들아.. 동부 사람들은 처음 제주도 서부에 공항 간다고 소문 났을 때, 제주도의 미래와 청년들 취업을 생각해서 공항 반대 안 했다.

막상 힘 없는 동부로 최종 결정 되니, 결사 반대하는 서부 놈들, 너희는 쓰레기다.

처음 서부로 공항 간다고 했을 때, 모두 환영 했다. 서부 땅값 폭등할 때도, 동부에서 아무도 공항 반대 안 했다.

힘 없는 동부로 공항 최종 결정 되니, 환경 파괴라고 서부 놈들이 반대하기 시작했다. 제주도 쓰레기들 수준이 참....

동부에 공항 건설한다고 하니, 서부 놈들이 결사 반대 하네. 공항 들어오는 제주 동부는 찬성하는데, 서부가 왜 반대하냐?

핌피 현상.. 남 잘되면, 배 아픈거지.. 제주 서부는 동부 잘 되는 것을 못 참는다. 제주도 촌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