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중 학생들의 꿈과 미래설계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열려

서귀포시(시장 김태엽)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여름방학 중 관내 중 ‧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진로체험 프로그램」, 「청소년 리더십 캠프」,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외국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세계 각국의 진로진학에 대해 탐색하고, 각 나라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모의 해외창업을 경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관내 중학교 2~3학년 54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청소년 리더십 캠프」는 학생 스스로 올바른 인성, 도전의식, 자기주도성 등 리더십 자질을 함양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7월 12일 무릉중학교를 시작으로 11월까지 관내 중 ‧ 고등학교 9개교 26학급 68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또한, 「독서캠프」는 7월 27일부터 29일,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각 3일간, 두 차례(한 회당 30명)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8월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du.seogwipo.go.kr/self)를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 동안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나의 꿈과 미래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