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6학년 대상, ‘내 손안의 미디어’ 주제 운영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에서는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최하는 「2021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공모사업에 선정돼 ‘내 손안의 미디어’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내 손안의 미디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8월 3일부터 14일까지 강은숙 신문활용교육 지도사와 함께 줌(ZOOM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1강:내 손안의 미디어 얼마만큼 알고 있니? ▲2강: 취향저격? 두 얼굴의 알고리즘 ▲3강: 팩트체크가 뭐예요? ▲4강: 뭐든지 찾아내는 인터넷 검색기능 ▲5강: 진짜인 듯, 진짜 아닌, 진짜 같은 딥페이크 ▲6강: 내 손안의 라디오 팟캐스트 만들어볼까? ▲7강~9강: 독서 팟캐스트 제작하기 ▲10강: 패들렛으로 공유해요로 구성되며, 총 10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20일부터 「책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 프로그램 ⇨ 사전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각종 정보에 대해 지속적으로 학습함으로써 다양한 정보 속에서 어떤 정보가 유익하고 유해한지 구별해 내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독서와 연계한 미디어 교육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내 손안의 미디어’ 포스터. ©Newsjeju
▲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내 손안의 미디어’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