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에 들어올 예정이던 모더나 백신 물량이 절반 이하로 공급되는 등 백신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mRNA 백신 접종 간격이 일시 조정된다. 

mRNA 백신의 접종 간격은 화이자 백신 3주, 모더나 백신은 4주이나, 접종 간격이 조정되면서 최대 6주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단장 정은경)은 mRNA 백신 접종 간격을 불가피하게 한시적으로 6주까지 연장해 적용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앞서 정부는 안정적인 코로나19 백신 확보를 위해 올해 1억9,200만 회분의 백신 구매를 계약했으며, 현재까지 3,509만 회분의 백신이 들어왔다. 

그러나 최근 모더나사 측에서 백신 생산 관련 실험실 문제의 여파로 8월 계획된 공급 물량인 850만 회분보다 절반 이하인 백신 물량이 공급될 예정임을 우리 정부에 알렸다.

이에 우리 정부 측은 모더나사에 즉각 항의하고 강도태 보건복지부 2차관을 대표로 하는 한국 공식 대표단을 파견해 이번 공급 지연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하고 백신의 조속한 공급 방안을 촉구할 예정이다.

백신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자 mRNA 백신 접종 간격은 최대 6주까지 연장된다.

추진단은 "8월 16일(월) 이후 mRNA 백신 2차 접종이 예정되어 있는 분들은 1차 접종일로부터 접종 간격을 6주까지 연장해 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다만 고3학생 및 고교 교직원과 기타 대입수험생(n수생, 학교밖청소년 중 수험생 등)의 경우에는 기존 접종 간격을 유지해 수능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입영장병의 경우에도 입대일자 등을 고려해 기존 접종 간격이 유지된다. 교육·보육 종사자의 경우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있어 5주 간격으로 조정된다.

일괄 변경된 2차 접종일정은 이번 주 중 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현재 진행 중인 50대 연령층(1962년1월1일~1971년12월31일 출생)의 1차 접종은 예약한 일정에 따라 8월 28일까지 차질 없이 추진된다. 

추진단은 "50대 이하 연령층의 일반 국민 접종을 안정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mRNA 백신의 2차 접종 간격을 조정한 것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백신 수급과 접종관리 등 세부사항을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