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문화원은 지난 11일 김정문화회관에서 제25기 문화학교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문화원은 지난 11일 김정문화회관에서 제25기 문화학교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문화원(원장 강명언)은 지난 11일 김정문화회관에서 제25기 문화학교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100여 명의 수료생들이 각 1, 2부로 나눠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귀포문화원은 지난 3월부터 5개월간 △무용교실 △민요교실 △스마트폰 활용법 교실 △스마트폰사진 교실△향토자료조사원 양성 교실 등 7개 과정의 시민 밀착형 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의 사진 작품 전시회 및 공연, 소감문 발표 등의 시간을 통해 배움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문화원 문화학교는 1997년부터 시민들의 여가선용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능력 발굴 및 욕구 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한편, 8월 중에 2021년 하반기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해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으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문화원(064-733-37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문화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 향유 및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