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평화리더 500人 페스티벌'이 오는 8월 21일(토)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Newsjeju
▲ '제주 평화리더 500人 페스티벌'이 오는 8월 21일(토)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Newsjeju

'제주 평화리더 500人 페스티벌'이 오는 8월 21일(토)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사단법인 제주국학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자연과 인간이 함께 공생하며 참된 인간성을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젊게 행복하게 모두 평화롭게'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의 설화를 모티브로 삼고 우리 삶을 변화시키고 제주를 함께 열어 갈 평화리더들의 축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국학원 설립자이며 BTS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의 특별강연과 제주스피릿 퀴즈, 평화리더들의 활동 탐방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제주명예도민'이기도 한 이승헌 총장은 세계적인 명상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수승화강' 건강 저서를 한영판으로 출간해 세계인들의 건강에 필요한 원리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그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과 행복, 평화로운 삶과 제주의 가치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최효준 제주국학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고유의 홍익인간 평화철학과 제주의 삼무정신을 계승해 더 젊어지고 행복해지는 기술, 나아가 모두가 평화로워지는 기술을 함께 배워 나로부터 시작해 건강하고 평화로운 제주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유튜브)으로 진행되며, 푸짐한 경품도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