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추석맞이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 추석맞이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1.09.1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대상 체험 키트, 행복꾸러미 등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배부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줄어들고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고 있는 청소년을 위해 추석맞이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한가위야 놀자 라떼는 말이야~’라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전통 놀이인 공기와 제기 만들기 체험키트를 제공 받아 집에서 가족이 함께 모여 만들고, 전통 놀이를 체험하고, 서로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를 청소년 가정에 선물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9월 17일까지 서귀포시청 청소년포털(https://www.seogwipo.go.kr/youth/index.htm)로 접수하며, 선착순으로 초·중·고 학생 80명을 모집한다.

활동키트 배부는 9월 18일까지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신청자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서귀포시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적용으로 시설 이용이 중단되자 그동안 방과후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40명)을 위해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와 <보드게임>이 담긴 행복꾸러미를 만들어 비접촉으로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청소년문화의집 등 13개 직영 시설 모두 9월 22일까지 임시휴관을 하고 있지만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여가활동, 문화생활 유지를 위하여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