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들이 직접 새로운 대한민국, 새로운 제주를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오는 31일까지 ‘정책 제안 제주도민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정치, 경제, 4‧3, 1차산업, 사회, 문화, 여성, 관광 등 평소 도민생활과 관련있는 모든 분야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정책 제안은 검증 과정을 거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공약에 반영된다. 이를 통해 실제 제주도민들이 겪는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제주지역 현안 해결에도 이바지해 도민이 행복한 제주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정책 제안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링크(https://bit.ly/이재명제주정책제안)를 통해 정책을 제안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064-724-6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도민의 민의와 참여에 바탕을 둔 공약 마련을 위해 정책특보단, 정책자문단 등을 공개 모집하고 대선 제주공약 토론회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은 “도민과 함께 승리하는 쇄신과 혁신의 이재명 제주선대위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실천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이번 공모를 진행하는 것”이라며 “소수의 사람이 주도해 공약을 만드는 낡은 관행을 타파하는 쇄신과 혁신, 도민 주도의 이재명 제주공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