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주민회 성명
"김태효, 제주해군기지 건설 당시 댓글 공작 등 혐의로 기소된 인물"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주민회와 강정평화네트워크 일원들이 3일 오전 10시 제주특별자치도청 앞에서 해군기지 진입도로 공사에 대한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주민회 기자회견 모습 / 뉴스제주 사진자료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주민회'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위원회 임명을 반대하고 나섰다. 이명박 정부 시설 국군사이버사령부 댓글 공작에 개입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인물을 내세웠다는 사유다. 

17일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주민회(이하 강정 해군기지 반대회)'는 성명을 통해 "윤석열 당선자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외교안보분과 위원으로 김태효 전 청와대 대외전략기획관을 임명했다"며 "김태효는 제주해군기지 등 국가 주요 사안 관련 댓글 공작에 관여한 혐의로 2018년 기소돼 대법원의 재판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석열 당선자가 2018년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기소한 검사였다"며 "차기 정부 인수위에 김태효를 임명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강정 해군기지 반대회에 따르면 2012년 김태효 전 청와대 기획관은 제주해군기지 관련 댓글 조작에 가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해군기지 여론을 반대보다 찬성이 많은 것처럼 인위적으로 조작했다는 내용 등이다. 

반대회 측은 "국민통합을 부르짖는 대통령 당선자가 국가적 조작과 왜곡 등에 연루된 인물을 인수위 외교안보 분과 업무를 맡기고 있다"고 말했다.

또 "김태효는 2012년 한반도 유사시 일본 자위대의 개입을 허용해야 한다는 취지의 논문을 작성했다"며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의 밀실 추진 파문을 일으키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는 김태효 전 청와대 기획관의 외교안보위 위원 임명을 즉각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