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진보당 제주도당이 주최한 '택배표준도선료 조례 제정 정책토론회' ©Newsjeju
▲ 30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진보당 제주도당이 주최한 '택배표준도선료 조례 제정 정책토론회' ©Newsjeju

진보당 양영수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아라동)가 택배도선료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양영수 예비후보는 30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진보당 제주도당이 주최한 '택배표준도선료 조례 제정 정책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양영수 예비후보는 "근거없는 과다한 도선료가 비싼 택배비 문제의 핵심"이라며 "표준도선료를 제정해야 비싼 택배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제주도민의 참여로 표준도선료 조례안이 제주도의회 조례심의를 기다리고 있다. 제주도의회는 일을 하는 곳이다. 도민의 관심이 집중된 조례를 도의회에서 심의일정조차 잡지 않고있는 것은 매우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이어 "저 양영수는 심의대기 중인 표준도선료 조례를 도의회가 즉각 심의절차를 진행하고, 상반기 임시회에서 도민의 바람대로 도선료 조례를 제정해야 한다"며 도의회의 적극적인 태도를 주문했다.

그러면서 "재벌택배사들이 근거없이 과다하게 도선료를 징수해 도민에게 피해를 주는 택배도선료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며 "도민의 뜻을 받들어 저 양영수가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