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도, 제25회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4월 20일부터 29일까지 접수, 수상자에겐 홍보관 전시 및 탐나오 입점 등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오는 20일부터 제25회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대상은 민․공예품, 공산품 및 가공식품 등 국내·외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관광기념품이다.

접수기간은 29일까지며, 공모전 출품을 원하는 개인 및 업체는 참가신청서와 함께 출품작을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종합비즈니스센터 3층)에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제주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나 제주도관광협회 홈페이지(www.visitjeju.or.kr), 제주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홈페이지(www.souvenir.visitjeju.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출품작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인터넷 신청을 통해 모집한 일반인 평가단의 심사를 거친다.

제주자치도는 출품작 중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심사기준을 통과한 총 19점을 입상작으로 선정해 6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입상작에는 총 24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 순위 내 6개 입상작은 상품개발 자금 지원 특전도 주어진다. 대상 1점에 500만 원, 금상 2점에 각 300만 원, 은상 3점에 각 200만 원, 동상 4점에 각 100만 원, 장려 4점에 각 50만 원이 주어진다. 입선 5점에도 각 30만 원의 상금이 할당돼 있다.

또한 수상작을 대상으로 도내 홍보관 전시와 온라인 마켓 탐나오 입점 및 판매, 박람회 참가 홍보, 지식재산권 국내출원 비용 등을 지원하고 상품화 기법 특강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애숙 제주자치도 관광국장은 “제주의 가치와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대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고, 입상작품의 상품화 지원과 판로 확대를 통해 제주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역량 있는 개인과 업체들이 공모전에 많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