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장애인의 삶 다룬 '복지식당' 14일 전국 극장 개봉
제주 100% 올로케이션작, 전주국제영화제 & 런던한국영화제 등에 초정돼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원해 제작된 영화 '복지식당'이 오는 14일부터 전국의 극장에서 개봉한다.

영화 '복지식당(Awoke)'은 진흥원에서 시행한 제주다양성영화 제작지원 사업(2019)과 후반작업 지원사업(2020)을 통해 완성된 작품이다. 영화진흥위원회가 독립예술영화로 개봉지원에 나섰다. 제주에스엘이 제작하고 정재익과 서태수가 감독했다.

불의의 사고로 후천적 장애인이 된 청년 ‘재기’가 세상의 수많은 문턱을 넘어 재기하려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홀로 거동조차 힘든 중증임에도 불구하고, 경증의 장애 등급을 받아 힘겨운 싸움을 벌인다. 장애인들이 겪는 내‧외부의 실태와 현안을 짚어내며 우리 사회 복지의 현주소와 함께 장애인들의 ‘진짜 삶’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는 100% 제주에서 촬영된 올로케이션 작품으로, 제주 출신 장애인 정재익 감독과 제주로 이주한 비장애인 서태수 감독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자기체험과 객관적 시선이 어우러져 꾸밈없는 현실을 반영한 리얼리티 휴먼 드라마다.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2021), 제4회 제주혼듸독립영화제(2021), 제16회 런던한국영화제(2021) 등에 초청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지난달 12일, 도민들과 함께 개봉 전 시사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은 '복지식당'은 오는 14일부터 한림작은영화관을 비롯해 CGV제주, 롯데시네마(서귀포, 제주삼화지구, 제주아라)에서 관람할 수 있다. 한림작은영화관은 한림읍에 위치한 제주 최초의 작은 영화관으로, 관람료는 일반 상업영화관의 70% 수준인 6000원이다.
 
제주의 고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제주다양성영화의 또다른 가능성을 보여준 영화 '복지식당'의 자세한 상영일정과 티켓 예매는 한림작은영화관 홈페이지(https://hallim.scinema.org)나 CGV‧롯데시네마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영화 '복지식당' 포스터. ©Newsjeju
▲ 영화 '복지식당' 포스터. ©Newsjeju

 

키워드
#복지식당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