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서귀포시청 종합민원실 송진아

 코로나 19 이후 무인민원발급을 이용하여 민원서비스를 발급받는 민원이 늘고 있다.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할 수 있고, 대기 없이 빠르게 민원서류를 발급 할 수 있어서 찾는 시민들이 늘고 있다.
 서귀포시청에서는 이러한 코로나 19 맞춤형 비대면서비스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올해 3월 남원읍 위미문화의 집과 안덕농협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하였다. 남원읍 위미문화의 집은 금융기관, 마트와 인접하고 있어 민원접근이 용이하고, 안덕농협은 안덕 시내권과 안덕면사무소와의 접근성 문제에 따른 어르신이나 교통 약자의 민원발급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등·초본, 여권관련 증명서, 지방세· 국세 관련 증명서 등 총 113종의 서류 발급이 가능하며 유료 증명서 발급시 현금과 카드 모두 결제가 가능하다. 서귀포시에서는 현재 총 23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부24 사이트(www.gov.kr)에서  전국의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를 검색할 수 있고, 운영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관공서 업무시간 외에도 필요한 서류를 발급할 수 있고, 창구 발급시 보다 수수료도 저렴하다.  코로나 19 맞춤형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다양한 민원서류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관공서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은 수수료도 절약하고, 시간도 절약되는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를 자주 이용해 보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