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장 강인실 


세월을 쏜화살에 비유하고는 한다.
특히,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퇴직하여 지난날을 돌아보는 인생 후반기의 시점에서는 누구보다 더 실감하게 될 것 같다.
태어난 생명(生命)을 사명(使命)으로 삶을 이끌어 왔다고 볼 수 있다.
 20~30대에는 학업과 취업 그리고 결혼, 40대~50대에는 자리잡힌 중견사회인의 한 몫을 일임하면서 삶의 누림보다 더 큰 비중의 의무감으로 큰 틀에서 보면비슷한 루트를 헤쳐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세월이 흐르고 이제 오롯이 자신을 마주하게 되는 시점이 오면 무한대 시간의 자유를 누리는 기쁨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젊음을 어디로 날려보냈는지 모르겠는 인생후반기, 뭔가 가슴 한켠이 싸하고 눈물이라도 쏟아질 것 같은 시점이 다가올 것만 같다.

인생2막을 준비해야하는 시기, 그리고 나 스스로에 대한 투자비중을 늘리고 변화하는 사회,경제 환경에 뒤처지지 않는 정보습득과 교육참여로 여유로움을 동반한 인생의 황금라인을 누려야 할 시기이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에서 마련한 서귀포시 행복드림아카데미는 중장년층의 인생2막을 준비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2. 5월부터 9월까지 서귀포 YWCA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퇴직 또는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생애 전환기를 맞이하는 중년의 고민에 다가가면서 내안의 잠든 자아를 발견하고 생애 재설계를 돕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
인생설계, 역량개발, 전문역량 3개의 과정은 경제활동 및 사회공헌이 가능한 영역까지 단계별로 진행되면서 52회차의 강의와 자치회 활동을 포함한 아카데미과정이 끝나고 수료증을 부여하게 된다.
신청접수는 서귀포 YWCA 방문 또는 이메일(sgpoywca@hanmail.net)로 가능하고 기간은 4.25.(월)부터 5.12.(목)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빠르기만한 것이 아니라 되돌아오지도 않는 세월의 손목을 붙잡아 서귀포시 행복아카데미에서 다시한번 젊은날의 열정과 설렘으로 또 다른 나를 찾아가보자.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