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추천 여행지,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애월읍'
7월 추천 여행지,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애월읍'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2.06.3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과 산이 함께하는 물메마을, 수산리 & 용천수를 품은 애월
▲ 일러스트지도-애월읍 마을지도. ©Newsjeju
▲ 일러스트지도-애월읍 마을지도. ©Newsjeju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제주를 대표하는 제주관광 공식 포털 비짓제주(www.visitjeju.net)를 통해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애월읍’을 소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여름편에서는 ‘물과 산이 함께하는 물메마을, 수산리 (상)편’과 ‘용천수를 품은 애월 (하)편’으로 구성된 가운데 제주 애월읍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제작된 제주 마을 산책은 계절별 지역을 대표하는 키워드 장소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래머블 감성을 결합, 감각적인 시리즈로 구성됐다.

제주마을산책 <여름편-애월읍> (상)편에서는 ‘산에서 물이 난다’해 이름이 붙여진 수산리의 이모저모를 살펴볼수 있다.  제주시 최대 규모의 ‘수산저수지’와 400년간 마을을 지키는 천연기념물인 ‘곰솔나무’, 수산봉의 명물인 ‘하늘그네’와 시골 마을의 정취를 한가득 담은 ‘물메밭담길’ 등이 소개되고 있다.

아울러 (하)편에서는 시원한 여름 바다의 정취를 느끼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곽지과물해변’,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매력적인 해안 길인 ‘애월 한담해안산책로’ 등 놓치기 아쉬운 애월읍 콘텐츠가 알차게 소개되고 있다.

애월읍에서 소개된 장소에 방문하면 일러스트 지도와 스티커를 선착순(100명)으로 증정하고 있다.

일러스트 지도와 스티커는 문사기름집, 카페모립, 고토커피바, 제주관광공사 지정면세점(중문)에서 배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주다움의 매력이 가득한 마을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가고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마을 체류형 콘텐츠를 확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