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tyreport.go.kr, 스마트폰 앱)

제주시에서는 안전한 생활을 위한 첫걸음으로 생활 속 위험요소, 안전위험상황 등을 안전신문고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행정기관에 신고하는 안전신문고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안전신문고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시설안전, 학교안전, 산업안전 등 전 분야를 안전신고의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5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를 통해, 시민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제주시에서는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맞춤형 생활안전교육 운영 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에 대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왔다.

지난 2014년 안전신문고 포털이 운영된 후 제주시 신고 건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8월 말 기준으로 전년도 3만 6276건에 비해 7.3% 증가한 3만 8935건이 신고 접수됐다.

제주시에서는 안전신문고 홍보 및 사용 확대를 위해 지난 6월 제주글로벌센터 외 5개소 시설에 방문해 안전신문고 어플 사용법 안내 및 홍보를 했다.

아울러 제주시 26개 읍면동 주민센터에 안전신문고 리플렛을 비치하는 등 하반기에도 안전 취약 계층 및 다문화 가족 등 외국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홍보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 안전신문고 홍보용 리플렛(국문, 영문). ©Newsjeju
▲ 안전신문고 홍보용 리플렛(국문, 영문). ©Newsjeju

 

키워드
#안전신문고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