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창업’의 새 지평을 열겠다"는 굳은 의지 담아
제주와 함께하는 ‘커뮤니티 뱅크’ 위상 확립

▲ 제주은행이 16일, 창립53주년에 맞춰 본점 이전 기념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은행이 16일, 창립53주년에 맞춰 본점 이전 기념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이 16일, 창립53주년에 맞춰 본점 이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를 비롯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 김광수 제주도 교육감, 송재호 국회의원 등 내빈과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했다.

박우혁 제주은행장은 기념사를 통해 “1969년 단 32명의 직원으로 시작한 제주은행은 금융을 통해 제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사명감 하나로 출발했다"며 “그로부터 53년이 지난 지금, 근본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계기로 삼아 ‘제2창업’이라는 새 지평을 열고자 한다"고 말했다. 

‘제2창업 선포식’에서는 ▲조직 ▲채널 ▲일하는 방식 ▲제휴·협업 ▲브랜드 등 5개 부문에 창업 정신을 담아 제주를 대표하고, 도민/지역사회가 공감하며 호응하는 ‘커뮤니티 뱅크(Community Bank)’의 위상을 확립할 것임을 다짐했다.

한편, 제주은행은 지난 3월부터 고객과 정서적 안정감을 교류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길로 나아가기 위해 <제주와 함께하는 커뮤니티 뱅크>를 선언하고 문화 혁신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