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제주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2.09.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2023~2026)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안) 심의
▲ 제5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Newsjeju
▲ 제5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Newsjeju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고관용)에서는 지난 21일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제5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안)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를 통해 지난해 실시된 660명의 제주시 지역주민 욕구조사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자원조사, 권역별 초점집단면접(FGI), 원탁토론회, 중간보고회, 공청회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마련된 제5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안)이 ‘道’에 제출될 예정이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4년 단위 법정계획으로 지역주민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지역사회 복지 수요와 자원 그리고, 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중기 기본계획이다.

제5기(2023~2026)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은 ‘다함께 체감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 제주시 실현’을 목표로 △트멍없이 함께하는 돌봄환경 △도전하고 상생하는 자립생활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건강하고 여유로운 일상생활 4개의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와 4개의 지역사회보장발전 전략체계 8개의 대표과업으로 구성하고 총 42개 세부사업(과업)으로 선정됐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수립된 제5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은 제주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민·관 협력을 통해 수립한 산물로서 사회보장과 관련된 보장계획이 향후 이행력을 높여나가 다함께 체감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 제주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