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주특별자치도 교육행정협의회 31일 개최

▲ 김광수 제주도교육감과 오영훈 제주도지사. 지난 7월 6일 무상급식 단가 인상 합동 기자회견 때의 모습. ©Newsjeju
▲ 김광수 제주도교육감과 오영훈 제주도지사. 지난 7월 6일 무상급식 단가 인상 합동 기자회견 때의 모습. ©Newsjeju

민선 8기의 제주도정과 제17대 교육행정이 오는 31일에 공식적인 첫 만남을 갖는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이날 오전 10시 도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2022년 제주특별자치도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

교육행정협의회는 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와의 교육 및 학예에 관한 상호 교육협력 체계 강화로 제주 교육과 지역사회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협의기구다.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는 민선 8기 제주도정과 제17대 교육행정이 새롭게 출범한 이후 처음 열리는 자리로 제주도와 도교육청의 공동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날 안건은 실무협의회 간 수차례 협의를 통해 사전 논의된 것으로 총 8건에 대해 논의가 이뤄진다. 

양 기관이 제출한 공동안건은 △도내 읍면지역 학생 통학 지원 △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 및 체육시설 지원 방안이다.

제주도는 △제주형 어린이 통학로 조성 추진 상황 보고 △주차심화지역 학교운동장을 활용한 지하주차장 조성 △교육청 행사 시 4․3평화합창단 공연 협조를 제안하며, 도 교육청은 △학교 급식비 지원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한 대중 교통노선 개선 △2023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