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여 청년 12월 2일까지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취업 연계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인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에 참여할 인재를 오는 14일부터 모집한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실무·현장 중심의 우수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하는 아카데미 과정이다. 제주도정과 (주)네오플은 제주테크노파크와 함께 지난 2019년부터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함께 하고 있다.

올해에는 12월부터 3개월간 △UI / UX △2D이펙트 2개 과정이 운영된다. 'UI / UX'은 게임 등 웹디자인 분야를 말하며, D이펙트는 게임 애니메이팅, 모션 효과 분야를 일컫는다.

네오플의 현직 아티스트들이 직접 교육강사로 참여해 온 몸으로 체득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들어 현장감 있게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에게는 수업료, 숙식 등이 무료로 지원되며, 우수 교육생은 네오플 인턴 및 정규직 채용 기회가 제공된다.

지난 3년간 아카데미를 운영한 결과, 총 88명이 참여해 수료생 83명 중 41명이 네오플에 정규직으로 채용(인턴 50명, 정규직 전환률 82%)된 바 있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에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14일부터 12월 2일까지 네오플 공식 블로그(https://neoplog.blog.me)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역·학력 제한 없이 과정별 12명씩 총 2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오는 12월 13일에 발표된다.

이중환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지역 고부가가치 창출 콘텐츠 등 기업 분야에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통해 우수한 청년 인재들이 유입돼 성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플은 지난해 7월 27일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전국 100대 기업에 선정됐었으며, 같은 해 10월 15일엔 ‘제17회 지방자치 경영대전’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네오플에서 아카데미 프로그램 통해 청년 인재를 모집한다. ©Newsjeju
▲ 네오플에서 아카데미 프로그램 통해 청년 인재를 모집한다.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