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특성화고 경쟁력 강화 방안은
제주 특성화고 경쟁력 강화 방안은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12.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직업계고 재구조화 연구용역 결과보고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5일 도내 9개 직업계고 관계자들을 모아 특성화고 재구조화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제주도의 산업수요 분석과 국내‧외 직업교육 사례를 종합해 학교별 재구조화 방향과 특성화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용역을 맡은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직업계고 재구조화를 위한 정책 및 사례 분석, 제주지역 미래산업 정책 및 산업구조 분석, 제주지역 노동시장 및 인력수요 분석, 제주지역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및 IB CP 적용 가능성 분석, 직업계고 재구조화 방안 마련을 위한 요구 분석 등을 발표했다.

연구 용역진은 중점 추진과제로 ▲직업교육기관 신설 ▲디지털 전환에 대응할 중등직업교육 거버넌스 구축 ▲미래사회 변화를 고려한 학교 조직 역량강화 ▲제주형 고교학점제 운영체제 확립 등을 제시했다.

김창건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직업계고 재구조화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교의 중장기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시대변화에 맞는 학과 재구조화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통해 제주의 직업교육이 미래사회를 대비하고 경쟁력을 갖추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