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무원 9급 일반토목직에 3학년 고기웅 학생,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건설안전직에 3학년 김완규 학생 최종합격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오창섭) 3학년 토목과 고기웅 학생이 지방공무원 9급 일반토목직에, 3학년 토목과 김완규 학생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건설안전직 채용시험에 각각 최종합격했다.

▲ 한림공고 토목과 3학년 고기웅 학생(좌), 김완규 학생(우). ©Newsjeju
▲ 한림공고 토목과 3학년 고기웅 학생(좌), 김완규 학생(우). ©Newsjeju

고기웅 학생은 1학년 때부터 공무원 시험 합격이라는 꿈을 가지고 한림공고 토목과에 입학했고, 학교에서 운영되는 방과 후 활동을 통해 토목과 기능사 자격증을 성실하게 취득하며, 일반토목직 공무원 시험을 3년간 준비해 왔다.

김완규 학생은 공기업 취업이라는 꿈을 가지고 한림공고 토목과에 전학을 와서 학교에서 토목과 기능사 자격증 취득과 NCS 직업기초능력을 꾸준히 공부해 전공 관련한 공기업 시험에 서류전형, 필기시험 및 면접까지 최종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림공고는 공무원, 공기업 대비반인 기술보은반을 만들어서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무원 대비 공통 과목들과, 공기업 입사 채용시험인 NCS 직업기초능력을 1학년 때부터 방과후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준비시켜 왔다. 또, 각 학과에서 공무원 관련 전공 과목들에 대한 방과후 수업을 꾸준히 해 오며 학생들의 공공기관 채용시험 합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오창섭)는 앞으로도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및 기술보은반 활동을 통해 공무원, 공기업 준비를 위해 꾸준히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