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신청 아이사랑보육포털(http://www.childcare.go.kr) 통해 신청

제주시는 삼화1차부영아파트 내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공립삼화1차부영어린이집’이 4월 1일 개원과 함께 원아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그동안 공동주택 내 폐원한 민간어린이집에 대해 입주자대표회와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하고 공개모집을 통해 지난해 7월 위탁운영자(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를 선정했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리모델링비 및 기자재구입비 1억 7000여만 원을 투자해 지상1층 연면적 117㎡에 보육실, 조리실, 교사 휴게실 등을 조성했으며, 안정적 운영을 위해 인건비 및 운영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원아는 아파트단지뿐만 아니라 단지 외 영유아를 포함해 만 0세~5세 영유아 총 28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장애아통합 보육 및 야간연장보육도 실시한다. 

입소신청은 아이사랑보육포털(http://www.childcare.go.kr) 입소대기신청 시스템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공공 보육 수요충족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고품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