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관장 양윤삼)에서는 어린이 축제 한마당으로 ‘별숲으로 떠나는 미디어 대탐험’을 운영한다.

오는 4월 30일 오전 10시부터 별이 내리는 숲 3층, 4층 일원에서 미디어교육연구회 ‘ON’(구, 제주 NIE학회)과 협업해 1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 도서관에서 체험하는 전파 미디어‘별빛지기 등대 라디오’ ▶ 도서관에서 체험하는 방송 미디어‘별빛 스튜디오’ ▶ 재활용이 힘든 그림책을 이용한 ‘햇살 업사이클링 팝업북 출판사’ ▶ 동화책과 그림책을 이용한 보드게임 ▶ 별이 내리는 숲 홍보영상을 제작하는‘광고 창작소’ ▶ 생각의 경계를 허무는 NIE(신문활용수업)‘신문아, 별숲에서 놀자! ▶ 구글앱을 이용한 3D 영상 촬영‘디지털 놀이터’ ▶ 학부모를 위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체험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미디어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 신청은 당일 별이 내리는 숲 3층 안내데스크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신청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서관 홈페이지(http://www.jejulib.or.kr) 및 독서문화부(064-717-6473)로 문의하면 된다.

▲ 제주도서관, ‘별숲으로 떠나는 미디어 대탐험’ 운영 포스터. ©Newsjeju
▲ 제주도서관, ‘별숲으로 떠나는 미디어 대탐험’ 운영 포스터. ©Newsjeju

 

키워드
#제주도서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