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청년들의 직업체험 기회 확대 등 관련부서와 협의해 적극 검토”

▲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2일 제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를 실시했다. ©Newsjeju
▲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2일 제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를 실시했다. ©Newsjeju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2일 제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청년정책 관련 의견 수렴과 시정 운영 방향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최대 고민인 취업문제에 대해 도내에 청년들의 진로 선택을 위한 기업탐방, 멘토링 등 체험기회가 부족하다고 토로하면서 도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행정에서 직업체험 기회 확대와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의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또한, 청년자치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한 홍보 강화와 통학 시간대 버스 배차량을 증대해 달라는 요청도 있었다.

한편 제주시는 청년자치를 확대하기 위해 오픈채팅방(소통e)을 운영중이며 청년정책 뿐 아니라 제주시의 모든 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듣는 창구로 운영 중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강병삼 제주시장은 “청년들의 직업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단기 인턴쉽 등 추진 가능 여부를 道 관련부서와 함께 검토하겠다"면서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를 위해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적극 참여 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