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폭력예방캠페인 병행

▲  ©Newsjeju
▲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센터장 심화정)는 지난 16일 우도면 유관기관간담회를 진행했다.©Newsjeju

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센터장 심화정)는 지난 16일 우도면 유관기관간담회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우도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실, 우도면사무소, 우도파출소, 우도119지역센터, 우도중학교, 우도면보건지소,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우도센터 담당자, 지역 아동센터 등 지역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가정폭력, 성폭력, 교제폭력, 스토킹 등 여성폭력을 예방하고 사건 발생 시 기관간 네트워크를 통한 신속한 대처와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여성폭력피해자 지원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  ©Newsjeju
▲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는 우도주민과 관광객, 주변상가를 대상으로 여성폭력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Newsjeju

또한 우도주민과 관광객, 주변상가를 대상으로 여성폭력예방캠페인을 실시했고, 현수막과 판넬을 게시해 주민들과 우도를 방문한 사람들이 폭력예방에 동참하도록 했다.

심화정 1366제주센터장은 “도서지역 특성상 야간에 폭력피해 발생시 우도지역내에서 1차적인 지원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참석기관들의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는 365일 24시간 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폭력, 디지털성범죄, 스토킹 등 여성폭력피해자를 긴급보호 및 상담하고 전문기관으로 연계해 여성인권을 보호하고 여성폭력피해자들이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