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중증의료 개선과제 도출 및 향후 연계협력 기반 마련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3일 '지역 완결형 필수중증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제주에서의 필수 중증의료 대응을 위한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고자 제주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최국명)과 서귀포의료원(병원장 박현수), 제주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박형근)이 공동주관해 마련했다. 이날 오후 2시 썬호텔 3층 대연회장에서 진행된다.

전국 권역·지역책임의료기관 관련 실무자와 종합병원 응급실 및 중증질환과 응급의료 종사자, 소방청, 보건소·공공보건의료기관 및 유관단체 150여 명이 참여해 필수의료 대응을 위한 지원방안과 연계협력을 모색하고 중장기 발전방안에 대한 해결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심포지엄은 2부로 나눠 제주지역 주요 중증·전문질환 진료현황 및 문제점을 진단하는 주제발표와 각 기관 전문가와 의료인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박형근 단장이 '제주지역 중증·전문질환별 의료 이용 현황과 과제'에 대해, 이준완 교수(충남대병원 중환자진료센터장)가 '타 시도의 중환자 의료제공 현황과 과제'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이어 진행되는 토론은 제주도의회 김경미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패널 토론엔 주제 발표자들과 도청 관계자, 의료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