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표선중학교는 지난 25일 IB World School을 공개했다. ©Newsjeju
▲  ©Newsjeju
▲표선중학교는 지난 25일 IB World School을 공개했다. ©Newsjeju

표선중학교(교장 현연숙)는 지난 25일 IB World School을 공개했다. 이날 학부모와 도·내외 교원 및 전문직을 초대해 수업 공개, 작은 음악회 및 수업 나눔 협의회를 진행했다.

표선중학교는 도내 최초로 IB MYP 프로그램을 진행한 학교로서, 2022년 12월 IB world school로 인증 받은 후, 2023년 외부에 공식적으로 처음 공개했다.

2교시에는 학부모 대상 공개로, 약 110명의 학부모가 학교를 방문해 IB MYP 프로그램에 기반한 개념 기반 탐구 수업을 참관했으며 교실 및 특별실은 물론 수영장과 체육관까지 꼼꼼하게 돌아보며 자녀들의 교육활동에 관심을 보였다.

또한, 외부 교원 및 전문직을 환영하기 위해 작은 음악회가 개최했고, 학생들은 감미로운 플롯 선율, 힘찬 사물놀이 공연,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보여준 밴드부 학생들이 연주를 들려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5교시에는 전국 IB 학교 교원과 전문직 약 60명을 비롯한 제주 도내 교원 및 전문직 약 80명이 IB World School 공개에 참가했다. 참관객들은 수업 참관뿐만 아니라 복도에 전시돼 있는 수업활동 결과물을 살펴보았다.  

수업 공개가 끝난 뒤, 표선중학교 IB MYP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IB 운영 및 수업과 관련해 열정적으로 질의와 응답이 이뤄졌다.  

키워드
#표선중학교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