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새롭게 재도약시킨다
정보화마을, 새롭게 재도약시킨다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3.11.1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명칭 선정부터 사업모델 발굴 나서

지난 2001년부터 7차에 걸쳐 농어촌지역의 정보격차 해소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성된 제주 '정보화마을'을 재도약시키기 위한 방안이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5일 오후 도 본청과 행정시, 정보화마을 관계자 및 전문가로 구성된 정보화마을 재도약을 위한 민관 전담팀(TF)의 첫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는 제주대학교 서용건 교수 등 전담팀(TF)  위원 19명이 참석해 재도약 방안 마련에 지혜를 더할 위원을 위촉하고, 향후 운영방안 등을 논의한다.

첫 회의에서는 그간의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제주 특색이 있는 정보화마을 명칭 선정 △정보화마을 사업 및 마을 지원사업 컨설팅 및 제도화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 체계화 △디지털 교육 통합 운영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제주도정은 회의에서 제기된 의견에 대해 내부 검토를 거쳐 제주형 정보화마을 운영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등 정보화마을 재도약을 위한 발전방안 마련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창세 혁신산업국장은 "행정안전부의 지원 종료 등 정보화마을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을별 특색에 맞는 주력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제주형 정보화마을의 재도약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