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장애인복지과 방문 신청

제주시는 장애인복지시설 동백주간활동센터와 노숙인복지시설 희망원에 대한 민간위탁 수탁기관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정관상 장애인복지사업 또는 사회복지사업과 관련된 목적사업․주요사업이 명시된 법인이다. 

수탁기관은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동백주간활동센터 및 희망원의 민간위탁 운영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장애인복지시설 동백주간활동센터의 경우, 주요 업무인 ▲주간보호프로그램 ▲가족지원프로그램 ▲사회통합프로그램 ▲주간보호시설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를 운영하게 된다.

노숙인복지시설 희망원의 경우는 ▲노숙인 관리 및 재활프로그램 제공 ▲시설물 관리 사무 ▲야간 및 공휴일 노숙인 발생에 따른 일시보호 조치 사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선정 절차는 공모 기간까지 접수된 기관을 대상으로 수탁기관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후 기관에 통보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제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제주시 장애인복지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명미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 및 노숙인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량있는 기관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1월부터 동백주간활동센터는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에서, 희망원은 사회복지법인 제주공생에서 민간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31일로 위탁기간이 만료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