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지방하천 우수저류지 하반기 일제점검 실시
제주시, 지방하천 우수저류지 하반기 일제점검 실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3.11.3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류지 17개소 대상으로 시설물 파손과 퇴적토 관리 등 확인

제주시는 지방하천 우수저류지 17개소를 대상으로 시설물 파손과 퇴적토 관리 등 하반기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은 최근 기습적인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재난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1월 일제점검 계획을 수립해 추진됐다.

점검 대상은 지방하천 저류지 17개소, 1,822천㎥ 규모의 방재시설로 하천관리 담당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점검 결과 지장물 및 시설물 정비가 필요한 13개 구간에 대해서는 준설과 시설물 정비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우수저류지 13개소에 총 사업비 8억 8300만 원을 투입해 퇴적토 준설, 지장물 정비 등을 추진했으며, 특별교부세 7억 원을 투입해 한천 제2저류지 수문 확대 기능 개선사업을 완료한 바 있다.

채경원 안전총괄과장은 “지방하천 우수저류지 일제점검을 통해 하천시설물 파손 현장을 확인했고, 2024년 상반기 홍수기 전 우수저류지 정비 사업을 통해 하천 범람 등으로 인명 등 재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