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변화 대응을 위한 사랑의 학교길 걷기' 행사.©Newsjeju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안경호)에서는 지난 1일,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변화 대응을 위한 사랑의 학교길 걷기> 행사에서 제24회 아름다운학교 대상(교육감상) 수상식을 가졌다.

제주중앙고등학교는 지난 11월 1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24회 아름다운학교대상 △대한민국 ESG 탄소중립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아름다운학교상은 대한민국 ESG탄소중립대상 조직위원회와 아름다운학교 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17개 시․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상이며, 학교공동체가 더 아름답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즐거운 배움터로 변화될 수 있도록 전국의 우수한 학교를 발굴해 알리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수 교육감, 김기환 도의원, 동부경찰서 서귀자 경위, 아라동주민센터 고명선 아라동장, 좌무경 총동창회장, 아시아기후변화교육센터 김은숙 사무국장을 비롯한 여러 귀빈이 참석했다.

▲  ©Newsjeju
▲사랑의 학교길 걷기 행사.©Newsjeju

시상식 후에는 행사에 참여한 귀빈, 제주중앙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과 함께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 변화 대응을 위한 사랑의 학교길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안경호 교장은 “아름다운 학교로 선정되기까지 함께 노력해준 학교공동체 모두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며 더욱더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