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고기철 예비후보
제주도내 대학생과 간담회 진행

▲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고기철 예비후보 ©Newsjeju
▲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고기철 예비후보 ©Newsjeju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나서는 국민의힘 고기철 예비후보가 도내 대학생과 만나 청년 일자리 부족 문제 해법 등 논의에 나섰다. 

19일 고기철 예비후보 측에 따르면 지난 17일 '대학생과 간담회'를 가졌다. 만남은 제주지역 대학생이 참여하는 토론동아리가 국회의원 예비후보와의 간담회를 기획하고, 추진하면서 성사됐다. 

이 자리에서 고 예비후보는 "자신들이 생각하는 것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청년들의 추진력이 대단하다"면서 정치에 발을 들이면서 당선 후 계획하고 있는 의정 활동 등에 대한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고기철 예비후보는 "대학을 나와도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꿈 많은 청년이 설 자리는 사라지고 있는데, 청년이 일해야 나라가 산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학생들이 겪는 고충을 정책에 반영해 청년이 청년답게 도전하고, 인생을 개척할 수 있는 현실적인 정책을 펼치겠다"며 "대학 내·외 창업과 일자리 창출 공간제공 및 설계자 매칭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장기적으로 관광청 신설 및 서귀포시 유치, 제주 제2공항과 연계한 공항 공사, 면세점, 항공사 등에 지역인재 쿼터제를 실시해 제주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방안 등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