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무행정,  제주다움 디저트 공동체 창업가 양성과정

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오정임 센터장)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개 직업교육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2024년 직업교육훈련 과정은 사회복지 실무 행정과정, 제주다움 디저트 공동체 창업과정으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회복지 실무 행정과정은 자격증이 있어도 행정실무 경험이 없거나 오래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현장에서 사용하는 실무 위주의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사로서 자질을 강화시켜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거나 취득 예정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제주다움 디저트 공동체 창업과정은 디저트 카페 창업을 희망하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능력을 향상시켜 경쟁력 있고 주도적인 창업자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성공적인 창업인으로 나갈 수 있는 지식과 기법을 배우게 된다.

모든 직업교육 훈련과정은 하루 4시간으로 진행되며, 사회복지 실무 행정과정은 3월 18일까지, 제주다움 디저트 공동체 창업과정은 4월 12일까지 한라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  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안내문. ©Newsjeju
▲  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안내문.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