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
2월 26일,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 등과 '의료 정책 간담회'
"서귀포의료원 기숙사 설립 추진…·친환경 농산물 입원 환자 제공"

▲  ©Newsjeju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가 "서귀포 공공 요양병원 설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지난 26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 임원들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양연준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지부 지부장, 양동혁 서귀포의료원분회장, 이은호 제주권역재활병원분회장, 신동훈 제주대학교병원분회장 등이 참석했다.

또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의료원 ▲서귀포 공공 요양병원 신속 설립 ▲지역완결형 협력 의료체계 구축 ▲제주의대 정원 확대 및 지역 인재 비율 향상 ▲상급종합병원 지정 등 7대 정책 과제를 제시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지원과 함께 의료연대에서 제안한 의료인력 유치 등을 위한 서귀포의료원 기숙사 설립, 입원환자들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제공에 대해서는 공약으로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대병원-서귀포의료원 등 공공병원협의체 구성 제안에 대해서는 공감하면서 도의회 등과 협의해 조례 제·개정 등을 통해 실현될 수 있게 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서귀포의료원 시설 확충 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면서 "간병비 걱정 없는 간호간병 통합병동 확대 등 서귀포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거점 공공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힘을 모으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성곤 예비후보는 이달 12일 ▲서귀포 의료원 응급의료 체계 혁신 및 공공 요양병원 설립 지원 ▲지역 완결형 필수 의료 체계 구축 ▲제주대 의대 정원 확대 및 지역인재 비율 향상 등을 핵심 의료분야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