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농협서귀포시지부-농협화성시지부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Newsjeju

농협서귀포시지부(지부장 강대규)와 농협화성시지부(지부장 김창겸),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상준)와 화성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세제)는 지난 7일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에서 농업ㆍ농촌 및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와 고향사랑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합동으로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와 화성시의 자원봉사 협력 및 정보교류와 고향사랑기부 상호 교차 기탁으로 지역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대규 지부장은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행사에 농협화성시지부와 자원봉사센터 이사진 및 임직원 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제주에 전해주신 마음이 제주지역 자원봉사와 농업ㆍ농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부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액의 30%이내 답례품과 10만 원까지는 전액(10만원 초과시, 초과분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과 NH농협은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