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제주지방병무청은 지난 11일부터 제주지역 병역판정검사 실시에 맞춰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Newsjeju

제주지방병무청(청장 류정길)은 지난 11일부터 제주지역 병역판정검사 실시에 맞춰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는 △ 본인의 흥미유형 및 군 특기를 찾아보는 ‘직업선호도 검사’ △ 적성·전공 등을 고려한 ‘전문상담관 1:1 병역진로설계’△ 직업군인에 대해 알아보는 ‘군 모병관 상담’△ 군 생활 적응을 위한‘군 생활 정보를 미리 알아보기’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입영 전 개인의 적성과 전공을 군 특기와 연계하고 군 복무 중 자기개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전역 후 진로까지 체계적으로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정책현장에 제주청장이 직접 방문해 병역의무자와 전문상담관 및 군 관계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제도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제주병무청 관계자는 "관내 병역의무자들이 편리하게 병역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청년들의 군 복무가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