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제주도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

▲ 문대림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2일 오후엔 제주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유보통합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Newsjeju
▲ 문대림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2일 오후엔 제주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유보통합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Newsjeju

문대림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는 영유아에 대한 보호와 교육을 상당 부분 국가가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12일 오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도어린이집연합회 측에선 김정연 회장 등 임원과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정연 회장은 ▲유보통합을 위한 법 제·개정안 마련 ▲저출생 대책과 연계한 유보통합 ▲교사 대 아동 비율 축소 등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과 수요에 맞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신설 필요성 등을 설명했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교사 대 아동 비율 축소' 시범사업을 국가사업 차원에서 전국으로 확대하고, 비율 축소 환경에 맞는 보육료 단가를 산정하고 지원하는 정책 등에 공감을 표했다.

문 예비후보는 "영유아 보호와 교육은 국가를 존립 위기까지 내모는 저출생을 해결할 중요방안 중의 하나"라며 "국민 행복의 크나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예비후보는 "당선되면, 고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시킬 수 있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키워드
#문대림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