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대림 예비후보가 20일 '유기동물 없는 제주네트워크' 단체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Newsjeju
▲ 문대림 예비후보가 20일 '유기동물 없는 제주네트워크' 단체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Newsjeju

문대림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가 20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유기동물 없는 제주네트워크'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동물권 주요 정책에 관해 대화를 나눴던 간담회 자리에선 인간과 동물의 안전한 공존을 위한 정책들이 더 필요하다는 제언들이 주를 이뤘다. 또한, 네트워트 관계자들은 마라도 고양이 반출 사건이나 전국에서 일어나는 동물 학대 사건 등에 우려를 표했다. 승마장 관리 기준, 밀집형 축산농장 환경 등 여전히 시급히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문대림 예비후보는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국민의 인식 개선을 통해 생명 존중과 동물복지가 일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기동물 없는 제주네트워크' 참여단체는 (사)생명환경권행동 제주비건, (사)제주동물권행동 나우, (사)제주행복이네협회로 구성된 단체다. 제주도 내에서 동물권 향상과 복지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키워드
#문대림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